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ㅹㅹㅹ 막써짱

블로그코리아의 "블로그 뉴스룸"서비스

by HiSeoSem 2007. 11. 26.

블로그코리아의 "블로그 뉴스룸"서비스  ||  ㅹㅹㅹ 막써짱

블로그검색포탈 블로그코리아에서 새로운 서비스로 "블로그 뉴스룸"을 서비스할 모양이다.

블코관계자의 블로그포스트 http://www.sunblogged.com/125 에서

"""

미디어U는 설립때 부터 블로고스피어가 한층 성장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블로고스피어에 동참을 해야한다고 생각해왔다. 블로그가 단순히 개인의 일상사를 사진 중심으로 담아 친한 친구들과 나누는 개인 홈페이지의 수준을 넘어서 '1인 미디어'의 의미를 지닌다고 믿었고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위해서는 기업이나 기관, 단체등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

라는 글을 통해 "블로그 뉴스룸"서비스에 대한 그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다.

극히 공감가는 내용이고 일개의 블로거입장에서,일개의 기업입장에서 개인적으로 환영할만한

일임엔 틀림이 없다.

또한 별다른 수익원을 찾지 못하던 블로그코리아 입장에서는 하나의 수익원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올블로그의 올블릿과는 또 다른 차원의 수익원으로...

 

하지만 몇가지  난관도 예상이된다.

생각나는대로 죽 적어본다.

-.뉴스공급자(회사)입장에서는 새로운 홍보수단으로서 주저하던 블로그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수가 있다.

  하지만 비교적 까칠한 블로그계(일부 포탈서비스형 블로그제외)에서 어떤 콘텐츠를 제공하여야할 지

  고민들을 하여야할 것이다.

  단순홍보보다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성 콘텐츠공급이 필요할텐데 쉬운일이 아니다.

  특히나 검색엔진최적화개념을 모르는 회사는 오프라인식 콘텐츠공급으로는 제대로된 효과를 볼 수 없  을 것이다.

-.국내 대부분의 블로그들이 입주해 있는 포탈서비스형 블로그들에게 어떻게 어필할 수 있을가?

  쉬운 일이 아니다.

   네이버블로그를 간과할 수 없을텐데 과도한 링크나 노골적인 홍보를 추구하다보면 자칫하다가

   해당블로그자체가 패널티를 부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검색점유율 1위인 네이버검색에서 어떻게 어필 할 수 있을 것인가?

  네이버블로그를 제외한 외부블로그의 찬밥대우현상을 감수해야한다.

-.형식은 다르지만 이미 미국에서는 payperpost.com에서 보듯이 블로그-회사간 수익성 홍보수단이

  있어왔다.

  하지만 논란이 많고 최근에는 구글에서 페이지랭크관련 패널티를  받기도 했다.

  이와 유사한 패널티가 네이버등에서 없으리라는 보장이 없다.

-.블로거가 회사가 공급한 뉴스를 그대로 전재해서는 실질적인 효과를 볼 수 없을 것이다.

   중복문서제거시스템이 걸림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각개 블로거가 재편집/리뷰등의 수고를 해야하는데 까칠한 블로거들이지만

   그렇게 공들여서 하기도 쉬운 일이 아니다.

   그에 합당한 보상이 없으면 흐지브지될 수도 있을 것이다.

-.블로그글은 일반 웹콘텐츠와는 달리 포스팅 이후 반짝트래픽(운 좋으면 대량 트래픽)이 있고

   며칠 후에는 급격히 하락하는 경향이 있다.

  국내 웹검색환경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를 어떻게 타개할 것인가? 

-.기존 뉴스레터나 보도자료를 통한 방법과의 관계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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