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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검색엔진최적화)

[SEO강좌-네번째]SEO를 위한 키워드 선정요령

by HiSeoSem 2006. 8. 25.

[SEO강좌-네번째]SEO를 위한 키워드 선정요령  ||  SEO(검색엔진최적화)

SEO작업을 하든 유료 키워드작업을하든 적절한 키워드의 선정은 방문자수에 못지 않게 유효한방문자를 불러들이는데 필수적인 작업입니다.

 

1.키워드 선정  1)먼저 관련사이트에서 키워드를 입력하여 조회합니다.(예:모자)    -.네이버:

http://keywordshop.naver.com/src/menu.nhn?menu_idx=kshop_index

      (전월 86,460회)    -.다음:

http://bizshop.daum.net/kiwi/front/index.daum?&nil_profile=g&nil_SearchBiz=searchbiz1

      (전월 11,520회)    -.야후:

http://sponsor.yahoo.co.kr/sponsor/getBiz.php

      (전월 4,385회)    -.오버츄어:

http://inventory.overture.com/d/searchinventory/suggestion/?mkt=kr

      (전월 264,249회)    註)본 강좌는 SEO중심이기 때문에 유료키워드광고를 위한 자세한 사항은 생략하고 효율적인        광고선택을 위한 착안사항만 적어봅니다.      a.위 매체별 조회당 광고요금(이벤트 있으면 같이 적용)?      b.위 조회수는 조작, 타목적등 허수가 많습니다.        따라서 위 조회수와 내 사이트에 들어오는 매체와의 비율들을 체크해서 사이트검색을        위한 실 조회수를 추정.        추정후 조회당 요금산정.      c.매체별 검색결과 페이지에서의 검색순서 체크       d.쇼핑몰의 경우 내가 선택한 키워드가 구매를 위한 키워드가 아니라 블로그,지식검색,         카페를 위한 키워드가 아닌가?      e.매체별 방문자 층 확인.      f.Google 스폰서링크가 엠파스에도 노출되던데?(엠파스광고 고려시)           g.유사어,세부키워드 또는 미스타이핑 사용할까?        ex)"모자"대신 "벙거지?","폴로모자","ahwk" ?        ex)기저기/기저귀?  플래시/플래쉬?  티셔츠/티셔쓰?  점퍼/잠바?      h.광고할 경우 같이 노출되는 경쟁사이트와 가격경쟁이 있을까?      i.이 매체는 노출은 많은데 비교적 광고가 적군 !      j.크리스마스가 한참 남았는데 지금 내질러서 12월까지 광고할까?       h.아휴! 이 키워드 검색페이지는 광고비도 비싸고 치열하네!         아예 "지식"이나 "블로그"글이나 꾸준히 올려야겠다?         등등등      사실 이것들 별거아닌 상식적인 것들입니다.      이 정도에 조그만 연구를 더 하면 웹프로모션업체를 통하지 않고도 직접할 수 있습니다.   2)다시 SEO로 돌아와서 위내용들을 참고해서 키워드삽입,상세설명작성시 반영합니다.     그런데 위 유료광고와는 약간 다르게 적용해야 할 것입니다.     즉,인기 키워드,유사어,세부키워드,틀리기쉬운 철자등을 적절히 선택하여 메모해둡니다.  3)내사이트의 아래 해당소스에 키워드들을 삽입합니다.    -.사이트 타이틀     -.페이지내 매타태그(Title,Description,Keyword,clasification,Header등)    -.이미지소스에 Alt,title태그    -.Bold/Italic/폰트사이즈태그      (Bold for Yahoo, Font for Yahoo and Google)    -.Anchor태그    -.중요 키워드 상위배치 및 반복(5회정도)    -.외부 Inbound 링크관련자에게 수정요구 또는 소스제공

 

2.키워드 삽입시 원칙  1)방문자 수가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유용한 방문자(사이트에서 바라는 방문자)가 중요합니다.  2)키워드는 너무 많이 반복사용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Google 2%)  3)유료키워드광고와는 달리 단순키워드보다 키워드포함한 문장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Description삽입시)  4)중요한 키워드라면 한 페이지에 집중시키지 말고 여러 페이지에 분산시키세요.  5)상위 트래픽키워드이면서도 덜 경쟁하는 키워드가 좋습니다.  6)상업용 사이트인 경우 잠재고객인 방문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키워드작업은 역효과만 올 수 있습니다.  7)일부 쇼핑몰 사이트인 경우 내장편집기에 메타태그를 넣어도 자동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솔루션회사에 수정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8)한참전에 유.무료 디렉토리 사이트에 사이트를 등록했다면 적절하지 않거나 이제는 불필요한     키워드를 이용했을 수 있습니다. 수정을 요청하여야합니다.   註)3658shop.com의 경우 네이버에 사이트등록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냉동컵"검색시 웹페이지에는       검색이 안되어 아예 등록시 사용하는 키워드에 냉동컵을 포함하니 사이트검색으로 떡하니 나옵니다.      네이버검색엔진은 검색엔진이라 할 수 없어서 사이트등록했다고 웹페이지에도 나오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네이버는 SEO작업으로 효과를 보면 좋지만 별도로 전혀 다른 작업을 해야합니다.  9)Google(다음),Yahoo에서 최소 한달에 한두번은 검색해보고 수정작업을 꾸준히      해야합니다.  註)많은 전문가들이 언급하고 있는데 요즘은 광고를 지나치고 웝페이지 검색을 통해 서비스(구매)하는      경향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작성:

www.3658sho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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