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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관점에서 본 무역회사사이트의 문제점

by HiSeoSem 2007. 5. 3.

검색엔진최적화관점에서 본 무역회사사이트의 문제점  ||  SEO(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관점에서 본 우리나라 무역회사 홈페이지들의
문제점을 몇 가지 나열하여 보았습니다.
(사이트 外인 검색엔진 마케팅 요소는 제외함.)
 
1.불필요한 Intro page 사용
  주로 플래시를 이용하여 인트로페이지들을 만든 사이트들이 많다.
  첫페이지가 전면플래시이미지(영상)으로 된 경우에는 검색로봇이 하위페이지로 진입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고 굳이 한 다면 sitemap정도는 인트로페이지에
  삽입함이 좋음.
2.빈약한 메인페이지
  대개는 메인페이지를 영문/한글 어느 것으로 하느냐에 따라 순위가 달라 질 수가 있음.
  수출위주인 경우 영문을 메인(index)에 넣는 것이 좋음.
  언어에 따라 index.html(또는 index.php)와 index1.html식으로 하기도하고 2차도메인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장단점이 있을 수 있지만 키워드가 풍부하지 않은 경우 2차 도메인은
  피해야함.
  많은 사이트들이 메인페이지에 공지사항(News)과 함께 메뉴들만 배치하여 풍부한 키워드를
  넣지 않고 있슴.
3.제품페이지 구성
  영어가 딸려서 그렇지는 않을 텐데 아마 별 고민 없이 웹디자인하다보니 그럴 것 같은데
  영문카탈로그를 그대로 스캔해서 올려 넣는 사이트들이 많음.
  이 경우 전혀 노출이 안될 수도 있으므로 텍스트 부분은 밖으로 꺼내 놓아야 함.
4.타이틀 태그 와 메타태그의 부재
  많은 사이트들의 타이틀이 "Welcome to xxx Trading Co., Ltd."또는 "xxx company"식으로
  되어 있음.
  검색노출에 전혀 도움이 안됨.
  무역회사사이트인 경우 복잡한 사이트구조를 갖지 않아 하위 페이지 URL이 xxx.html로
  구성되어 있는데 xxx부분을 좀더 로봇친화적인 키워드로 바꾸어 주어야 함.
5.달랑 "Contact Us"?
  잠재 바이어와 소통할 수 있는 통로가 "contact Us"라면 좀 부족함.
  제품소개 페이지마다 inquiry 폼이 필요할 수도 있고 인력에 여유가 있으면 게시판을
  운영하는 것도 바람직함.
   게시판을 운영하면 주요키워드가 축적되어 상위노출에 도움을 줄 수 있음.
 
結言:
      제가 본 대부분의 무역회사 사이트들은  검색엔진최적화 기법이 전혀 안들어 가 있습니다.
      한국적 웹환경에서 홈페이지를 만들다 보니 무늬만 영문 홈페이지이지 외국 검색엔진에서는
      맥도 못추는 사이트들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잠재바이어를 만나 명함 건네주고 거기에 적힌 사이트를 통해 방문하는
      경우와 무역포탈등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를 방문하느 사람 정도면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외국 바이어들은 무역포탈뿐만 아니라 구글,야후등 외국 유명 검색엔진에서 상세키워드,
      연관키워드를 통해 검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이어 입장이라면 충분히 이해가 갈 것입니다.
      무역회사별로 경쟁국이나 경쟁회사정보는 어느 정도 알고 있을 겁니다.
      상대편 사이트의 SEO정도를 잘 파악해서 우리 사이트가 상위에 노출될 수 있다면
      잠자던 무역사이트가 깨어나 더 많은 인콰이어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본인, www.seoinkorea.com
추가: Kotra나 무협사이트를 보더라도 사이트외적인 마케팅정보는 많이 나와 있지만
       무역회사사이트내적인 검색엔진 최적화 정보가 없는게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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