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검색엔진최적화)

"검색엔진최적화"작업을 검색엔진회사에서 직접한다?

by HiSeoSem 2009. 2. 11.

"검색엔진최적화"작업을 검색엔진회사에서 직접한다?  ||  SEO(검색엔진최적화)

최근 야후가 미국특허상표국에 출원한 한 서류가 "검색엔진최적화"전문가들에게 회자되고 있습니다.
바로 "Automated System to Improve Search Engine Optimization on Web Pages"인데요.
문서제목그대로 웹페이지에서 검색엔진최적화를 향상시키는 자동화시스템입니다.
향후 야후가 검색엔진최적화작업을 직접 서비스한다?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인데 문서내용을 보면 자기네의 자체 검색쿼리로그나 데이타베이스를 이용해서 다시 최적화노출을 시키는

시스템으로 자기네 DB를 십분활용한다는 것이 기존 검색엔진최적화기법과는 좀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이문서에 노출되는 주요 키워드는 search query log, popular units, title, hyperlink, meta-tag,  meta keyword, heading, 
heading tag, alt,  unit frequency, search frequency, relevance, network...
구글은 2007년 4월 SEO마케팅부서를 운영하던 더블클릭을 인수 하면서 논란이 된적이 있습니다.
이 관련 구글은 직접 SEO서비스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적이 있지만 항상 SEO시도를 배격하지 않고 주시내지는 코멘트해주고 있습니다.
그냥 자체 검색엔진노출알고리즘을 바꾸면 될 일을 SEO를 제목으로하는 문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아서
검색노출알고리즘을 부분부분 돈 받고 바꾸려는지....

네이버나 다음이 검색엔진최적화서비스를 직접한다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