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검색엔진최적화)

티스토리블로그들의 애드센스 이슈에 대한 생각

by HiSeoSem 2022. 10. 7.

티스토리블로그들의 애드센스 이슈에 대한 생각  ||  SEO(검색엔진최적화)

티스토리로 이전해와 보니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이슈들이 많네요.

"애드센스 승인이 안된다!"   "애드센스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등이 주이슈들인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이해가 잘 안 가는 카더라 정보들도 보이구요.

(개인적으로 4, 5년 동안 방치된 사이트에서도 애드센스는 이상없이 굴러가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야 다음 블로그에서 이전해와서 아직 명확한 이유는 정리가 안되었지만

티스토리로 넘어오기 전 가졌던 티스토리블로그들에 대한 인식과 구글포럼에서 본 티스토리들의 질문들

그리고 현재 어려움을 겪는 개별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본다면

결국은 구글에서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을 제대로 준수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애드센스유저분들은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261929 부터 내부 링크 문서들까지 다시한 번 냉정하게 숙지하시길 권합니다. 

애드센스든 검색관련이든 Google은 비교적 자세하게 가이드라인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Google의 가이드라인에 대한 구글의 의도와 구글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이해간에는

깻잎 한 장 차이로 견해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Google생각 vs 내 생각

바로 깻잎 한 장 차이요! 

그 결과 구글에서 '이렇게 하라'는데 유저는 '하라는대로 했는데 왜 나만 갖고 그러냐'는 식으로 반응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하나하나 자세히 콕 집어주어야할까? 어렵겠죠. 

구글은 그냥 꼰대일 수는 있지만 과외선생까지는 될 수 없겠죠.

또한 기술적으로는 그러니까 애드센스정책을 실제로 구현하는 알고리즘에 있는 임계치에 미세한 변화를 주면

이 깻잎주변에 있는 분들은 큰 영향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퍼블리셔들에 대한 최근의 이슈급증문제는?

이런 기술적 변화가 있을 수도 있고 아예 표적점검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저도 아직 여기에 애드센스를 달지 않았지만 신입 외지인 입장에서  

그냥 티스토리 포럼에서 댓글을 작성하다가 돌아와서 포스트로 긁적여봤습니다.

 

Google서비스를 이용하고 관련 이슈가 있다면 다시 한 번 관련한 가이드라인이나 도움말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가이드라인과 도움말들도 종종 업데이트됩니다.

 

p.s.) 티스토리내부문제, 구글내부문제 등 일부 고려해볼 수 있는 부분도 있으나 확신이 서지 않아서 언급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