ㅹㅹㅹ 막써짱

[1박2일]서울출발:금산 대둔산-진안 마니산여행 짜기

by HiSeoSem 2009. 8. 17.

[1박2일]서울출발:금산 대둔산-진안 마니산여행 짜기  ||  ㅹㅹㅹ 막써짱

지난 14,15일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여행경로만 대략준비하고 초등학교 3학년 아들놈과 1박 2일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정은 서울출발-금산-대둔산-금산-진안 마이산-진주-익산-서울 코스입니다

여행을 가시는 분들한테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1일차

-.강남고속버스터미날에서 06:30분 경부선에서 금산행 고속버스로 출발하였습니다.

3시간 30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대둔산행 시외버스 시간표를 확인하고 시장과

금산수삼센타

를 둘러보았습니다.

수삼구매는 대둔산 등반후 구입하기로 함

-.금산-대둔산 입구: 버스로 30분정도 소요.

대둔산 등반코스는

버스정차장-케이블카-구름다리-삼선암-정상삼거리-용문골코스-용문골입구- 버스정차장(3시간 정도 소요,금산행버스시간표를 확인하고 산행하세요.)

#산능선코스에는 등산로가 약간 젖어있었고 삼선암에서 정상삼거리까지는 가파른 바윗돌 길입니다.

내려갈 때 위험할까봐 용문골코스로 바꾸었으나 여기도 바윗돌 길이 여기저기 있어서 손을 꼭 잡고 내려

와야했습니다

케이블카에서 내린후 몇 십미터를 올라가면 구름다리가 있습니다.

-.대둔산-금산

진안행 버스시간을 확인한 후 금산수삼센터를 방문(터미널에서 도보10분), 원삼(5년근 인삼 곁뿌리)구입

#올해는 비가 많아서 인삼이나 원삼이 무른 것들이 있답니다. 눌러보고 단단한 것을 구입하세요.

수삼센타 가는 길에 아주머니나 할머니한테 어떤 인삼을 고르는게 나은지 물어보세요.

-.금산-진안

버스로 1시간정도 소요되나 노선을 이탈(?)하여 단체손님을 태우기위해

운주계곡

을 거쳐가더군요.

덕분에 운주계곡 임시주차장앞에서 발을 식힐 수 있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운주계곡은 잘 정돈되어있어서 가족들이 차로 캠핑하기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차가운 물, 풍부한 수량, 멋진 풍경. 여기와 가까이 사는 분들은 여름나기게 걱정 없는 곳이더군요.

-.진안읍내는 금산보다도 더 작은 읍내입니다.

읍내 한 바퀴 둘러본 후 여관에 숙박(3만원)

재래시장은 재건축중입니다.

흑돼지판매 식당들이

여러곳있었고 아직 헐리지 않은 시장내에는 근처 양계장에서 가져온 닭들을 우리에 넣고

판매하기도하고 튀겨주기도합니다.

먹고 싶었지만 늦은 시간이라 구입을 못했습니다.(마리당 14,000원)

진안 역시 인삼을 많이 재배하고 있는 곳입니다

시간이 되면 홍삼한방타운도 가 볼만한 곳입니다.

★2일차

-.진안터미널-마이산 북부주차장(10분소요)

#남부주차장행은 많지 않습니다. 남부주차장을 먼저 갈 수 있다면 이를 권장합니다.

북부주차장-은수사-탑사-금당사-남부주차장-진안터미널

[탑사에서 내려와 남부주차장가는 길에서 한 컷]

-.진안-전주-익산-서울

진안에서 KTX를 타려다가 입석밖에 없어서 할 수 없이 고속버스로 귀경 3시간 30분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