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O(검색엔진최적화)

새로오픈한 의류쇼핑몰 검색엔진최적화진단

by HiSeoSem 2008. 4. 3.

새로오픈한 의류쇼핑몰 검색엔진최적화진단  ||  SEO(검색엔진최적화)

오픈을 축하드립니다.
쇼핑몰을 오픈하고 검색엔진(포탈)에 사이트를 올리기시작하면
여러 웹광고회사들로부터 전화가 갈 것입니다.
우선 이들 전화는 당분간 다 거절하시고 님의 쇼핑몰체질을 강화하는 노력을 우선하시고
차차 유료광고를 해도 늦지 않습니다.
특히 의류쇼핑몰은 워낙 많고 경쟁이 치열해서 웹상에서 쇼핑몰을 알리기위한 초기세팅을 잘하셔야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검색엔진최적화관점을 위주로 몇가지 조언을 드립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내사이트의 콘텐츠가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 잘 노출되도록하는 작업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검색엔진최적화커뮤니티인 www.seoinkorea.com을 참조하세요.)
1.우선 사이트를 등록하기전 준비사항으로 사이트의 구조나 소스를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의 소스를 보니 매타태그 키워드나 디스크립션은 어느정도 되었는데 타이틀태그가

    잘못 되었습니다.

    타이틀태그는 쇼핑몰의 주제를 함축하는 내용을 넣어야하는데 쇼핑몰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제품명을

    넣는게 보통입니다.

    키워드에 있는 내용을 여기에 넣어도 될 것입니다.

  -.메인페이지의 카테고리나 제품영들을 보면 영어위주로 사용하셨군요.

    보기에는 좋을지 몰라도 검색엔진노출에는 꽝입니다.

    굳이 사용한다면 영/한병용으로 하시고 검색자가 검색할만한 제품명들로 적용하세요.

  -.공지사항이나 Q/A의 제목리스트를 메인에 넣을 수 있다면 넣도록하세요.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검색엔진들이 자주방문해서 검색결과에 반영합니다. 

  -.상세페이지를 보았습니다.

    제품상세 페이지는 해당 상품명을 검색키워드를 감안하여 작명하여야하고 그 내용들도 반드시 텍스트로

   하되 검색키워드를 감안하여 적당히 반복/강조하여야합니다.

   그리고 이미지에는 반드시 alt속성과 사진설면캡션을 넣도록하세요.

   쇼핑몰의 이미지는 대게 상품명이기 때문에 이미지검색에도 노출이 되어야 방문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주문/배송안내를 이미지로 한 것과 상품후기를 넣은 것은 잘 하셨습니다.

 -.Q/A게시판을 보았습니다.

   "입금","쉬크앙쥬"등의 키워드가 주로보입니다.

    이렇게 하면 검색엔진에 노출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질문자의 제목을 바꿀수는 없지만 답변제목을 검색가능한 키워드를 넣어서 만드세요.

    리뷰게시판역시 마찬가지입니다.

2.사이트등록을 최대한 많이하세요.

   네이버,다음뿐만아니라 쇼핑몰을 들록할 수있는 검색엔진(포탈,디렉토리)는 100여곳이 넘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하나하나 수동으로 등록하세요.

   네이버는 무료이지만 반드시등록해야하고 유료인 다음과 엠파스,야후도 여건이 되면 등록하세요.

   반드시 등록시 쇼핑몰이름,제목등 검색엔진최적화측면에서 작업하여야합니다.

3.블로그마케팅도 고려해야합니다.

  국내 웹환경상 사이트를 노출시키기가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통한 간접홍보도 필요합니다.

 주의해야할 것은 노골적인 홍보보다 정보성 글을 통한 간접홍보를 지향하여야합니다.

4.그밖에 게시판을 통한 고객과의 신속하고 친절한 피드백,제품업데이트,디자인점검,이미지품질점검,오픈마켓진출여부검토등 많이 있는데 쇼핑몰관련 카페등에도 가입해서 참조(오직참조)하세요.

 그리고 나만의 쇼핑몰(아이덴티티)을 구축하려는 노력을 하세요.

5.이상의 작업등으로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 때 시즌별,주타겟별 유료광고도 조금씩 시작하시면

  원하시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간단히 답변드립니다.  꼭 번창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