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ㅹㅹㅹ 막써짱

페이팔관련 사기/피싱메일 확인방법

by HiSeoSem 2007. 11. 22.

페이팔관련 사기/피싱메일 확인방법  ||  ㅹㅹㅹ 막써짱

국제 소액결재방법으로 페이팔(PayPal)방식을 사용하는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페이팔관련 이메일이 들어오면 혹시해서 들어갔다가 사기나 낭패보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해서

사기성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을 올립니다.

아래 이미지는 한 예인데 이를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위메일은 페이팔 보안파트에서 보냈고 제목도 페이팔 계정보안관련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진짜 페이팔에서 보낸것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B를 보면 다른 사이트가 나옵니다.---100% 사기성 메일입니다.(B부분이 없는 메일도 많습니다.)

C를 보면 Dear hunis..메일계정 아이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100% 사기성메일입니다.

페이팔에서 오는 정식메일은 아이디 대신 영문이름이 나옵니다.

받는사람 이메일 주소가 페이팔에 등록한 주소와 다르면 100% 사기성 메일입니다.

D를 보면 진짜 그럴듯합니다. 페이팔관련 메일들은 이렇게 그럴듯한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E부분에서 마우스포인터를 올려보면 G부분에 해당 실제 주소가 나옵니다.webscr.이하의 부분을 보면

전혀 모르는 사이트가 나옵니다.---100% 사기성 피싱메일입니다.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클릭해서 로그인하면 당신의 페이팔계정정보가 고스란히 메일을 보낸 사기꾼에

넘어갑니다. 설사 로그인을 안해도 다음 부터 사기메일 횟수가 더 많아집니다.

F처럼 페이팔팀에서 보낸것처럼 포장하고 있습니다.

아예 로고까지똑 같이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페이팔이 소액송금,입금에는 편리해서 많이들 사용해서 이런 사기성 피싱메일이 며칠마다

들어오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페이팔에서오는 정식메일은 거의 없고 간혹 이벤트시에나 오는데 등록한 영문이름을 언급합니다.

주의들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