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ㅹㅹㅹ 막써짱

내가게카페에서 강퇴당하다.

by HiSeoSem 2010. 4. 12.

내가게카페에서 강퇴당하다.  ||  ㅹㅹㅹ 막써짱

얼마 전 다음에서 내가 가입한 "내가게"라는 카페에 들어가려니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뜨더군요.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들이라면 많이들 아는 유명한 카페입니다.

2004년부턴가 가입한지 꽤 오래되었고 한 동안 나름대로 열심히 들락날락거렸는데 갑자기 이런 메세지가

떠서 당황스럽기도 하였습니다.

강제탈퇴이유가 "기타"입니다.

초기의 친목카페에서 비즈카페로 넘어가면서 회원들의 홍보성 글에 대해 민감한 카페라서 자제해왔는데...

 

재차 탈퇴사유를 문의한 끝에 답변이 왔습니다.

여전히 두리뭉실한 답변입니다.

저도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몇년전 우연히 알게된 "검색엔진최적화"라는 용어를 알게 되어 연구하다가 개인적으로

커뮤니티사이트도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쇼핑몰운영이 주업무입니다. 

내가게 카페의 성격을 알기에 최소한 카페내에서 "검색엔진최적화"글은 올릴 상황도 아니었구요.

제가 이런 커뮤니티를 운영하기 때문에 강제탈퇴시킨건가?

쇼핑몰운영자들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어서 커뮤니티에 가입합니다.

제가 커뮤니티사이트를 운영하는 것도 하나의 관련 키워드를 갖고 공유하고자 운영하고 있고요.

홍보관련자들의 활동을 완전히 차단하고자한다면 홍보관련해서 쇼핑몰운영자들끼리 무슨 정보교환이?

일반친목카페에서 비즈카페로 넘어갔으니 차려진 밥상내에서 정보를 얻어라?

커뮤니티운영자들이 두려워하는 것은 무엇인가?

쇼핑몰관련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다른 커뮤니티들도 고민들을 다 갖고 있지만 점점 더 "가두리양식장化"되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또 다른 운영자로서 반면교사로 삼을만한 경험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